首页 > 韩语 > 韩语留学 > 韩语留学

读书狂IU在各节目中推荐的11本书

去年夏天把夜间剧场,染成济州的JTBC《孝利的民宿》中的钟点工IU,以特有的亲切感和一有空就看书的模样吸引了观众们的视线。在节目中IU看的这几本书你都知道吗?

 

아이유가 책 읽는 습관을 갖게 된 이유는 부모님의 영향이 크다.
IU之所以养成读书习惯,是受到父母的影响比较大。

 

 

어린 시절 잘 못하면 때 아이유의 부모님은 체벌 대신 책을 주며 ‘독서 벌칙’을 내린 것이다.
小时候,一犯错,IU的父母就会以书代替体罚,即“读书惩罚”。

 

 

덕분에 아이유는 잘못을 저지를 때마다 강제(!)로 마음의 양식을 쌓게 되었고 이제는 스스로 문학, 인문학, 자기계발서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게 되었다.
多亏,每当IU犯错时,她都会被强制积累心灵的粮食。现在,她自己开始阅读文学、人文学、自我启发书等多种领域的书籍。

 

 

팬들 사이에서는 아이유가 아름다운 가사를 쓰는 이유로 ‘책 일기의 힘’을 손꼽기도 한다.
在粉丝们当中,因IU写美丽的歌词,所以被选定为“书日记的力量”。

 

 

음악 속에서 책의 힘을 느끼게 하는 ‘독서광’ 아이유가 추천한 책 11권을 소개한다.
给大家介绍下,在音乐中感受到书的力量的“读书狂”IU推荐的11本书。

 

 

다자이 오사무 ‘인간 실격’
太宰治《人间失格》

 

 

(좌)민음사, (우)영화 ‘인간 실격’
(左)民音寺,(右)电影《人间失格》

 

 

‘효리네 민박’에서 아이유가 가장 먼저 손에 잡은 책은 다자이 오사무의 ‘인간 실격’이다.
在《孝利的民宿》中,IU最先掌握的书籍是太宰治的《人间失格》。

 

 

다자이 오사무는 일본 현대 문학의 대표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가 가장 존경하는 일본 작가로 꼽은 인물로 일본 근대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손꼽힌다.
太宰治是日本现代文学的代表作家村上春树最尊敬的日本作家,被认为是代表日本近代文学的作家。

 

 

순수한 쳥년이 사회에 패배하며 인간 사회의 위선과 잔혹성을 잘 드러내고 있다.
单纯的青年被社会所打倒,体现出了人类社会的伪善和残酷。

 

 

도스토옙스키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2’
陀思妥耶夫斯基 《卡拉马佐夫兄弟2》

 

 

(좌)민음사, (우)극단 피악
(左)民音寺,(右)剧团PIAC

 

 

아이유는 총 세권으로 된 책 중 2권을 ‘효리네 민박’촬영 당시 읽었다.
总共3本书中2本是IU在拍摄《孝利的民宿》时读的。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은 러시아의 대문호 도스토예프스키의 대표작이자 마지막 작품으로 권당 500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에 굉장한 의지력이 있어야 하는 책이다.
《卡拉马佐夫兄弟》是俄罗斯的大文豪陀思妥耶夫斯基的代表作,也是最后一步作品,每本书都有着500页的庞大分量,所以必须要具备巨大的意志力才能读完的书。

 

 

도스토예프스키가 평생 고민해 온 인간 존재의 근본 문제에 대한 모든 문학적 고민이 녹아 든 대표작으로 널리 평가받고 있다.
此作品被广泛评价为,陀思妥耶夫斯基用一生去考虑了对人类存在的基本问题的所有文学性苦恼。

 

 

헤르만 헤세 ‘데미안’
赫尔曼·黑塞《德米安》

 

 

(좌)민음사, (우)위즈덤하우스
(左)民音寺,(右)Wisdom House

 

 

KBS 2TV ‘프로듀사’에서 순둥이 예능국 신입피디 승찬(김수현)이 까칠한 톱스타 신디(아이유)에게 빌려준 책이다.
在KBS 2TV《制片人》中,乖男艺能局新人导演胜灿(金秀贤 饰),借给顶级明星Sindy(IU 饰)的书。

 

 

신디는 인간 내면의 갈등이 매우 도드라지는 소설 ‘데미안’을 읽으며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로 삼는다.
Sindy读着人类内心的矛盾非常突出的小说《德米安》,作为回顾自己的契机。

 

 

“아무도 그를 사랑하지 않았다. 아무도 그와 친하지 않았다. 그는 좋은 사람이었지만 누구의 마음에도 들려고 하지 않았다.”
“没有人爱过他。没人跟他亲近。他虽然是个好人,但不想被讨任何人的欢心。”

 

 

알랭 드 보통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阿兰·德波顿《为什么我会爱你呢》

 

 

(좌)청미래, (우)연합뉴스
(左)青未来,(右)联合新闻

 

 

인생 철학자 알랭 드 보통이 철학적으로 해석한 독창적인 사랑 이야기다.
这是人生哲学家 阿兰·德波顿以哲学性解释的独创性爱情故事。

 

 

첫 키스에서부터 말다툼과 화해에 이르기까지, 친밀함과 부드러움으로부터 불안과 상심에 이르기까지 연애의 진전을 인류 역사와 함께 그려냈다.
从第一次接吻到吵架和和解,从亲密和温柔到不安和伤心,将恋爱的进展与人类历史相结合讲述的故事。

 

 

박민규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
朴敏圭《悼念公主而作的孔雀舞》

 

 

(좌)예담, (우)벨라스케스의 ‘시녀들’ 
(左)例谈,(右)Velázquez的《侍女们》

 

 

독특한 소재로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작가 박민규의 소설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는 못생긴 여자와 못생긴 여자를 사랑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성장 소설의 형식으로 그려냈다.
以独特的素材吸引了读者心的作家朴敏圭的小说《悼念公主而作的孔雀舞》,以成长小说的形式描写了一位丑女与深爱她的爱人之间的故事。

 

 

박민규 작가가 벨라스케스의 ‘시녀들’이라는 그림에서 모티프를 얻어 쓰기 시작한 작품이다.
朴敏圭作家在Velázquez的《侍女们》画中,得到灵感而开始写的作品。

 

 

상처받은 인간의 내면 깊은 곳을 섬세하게 그려내는 작가의 남다른 배려가 녹아있다.
可以看得出,作家将被伤害的人的内心深处,很细致的刻画出了独特心思。

 

 

프레드릭 배크만 ‘오베라는 남자’
弗雷德里克·巴克曼《一个叫欧维的男人》

 

 

(좌)다산책방, (우)영화 ‘오베라는 남자’
(左)多山书屋,(右)电影《一个叫欧维的男人》

 

 

KBS 2TV ‘프로듀사’종방연 때 아이유 손에 들려있던 책으로 2015년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소설이기도 하다.
这是在KBS 2TV《制片人》终映时,在IU手中握着的书,是2015年在韩国国内销售量最多的小说。

 

 

부인이 죽은 후 세상과 담을 쌓고 살던 오베에게 이웃들이 다가와 삶의 이유를 만들어 주는 따뜻한 소설이다.
在妻子去世后,与世隔绝的欧维,邻居们的走近,赋予他生活的理由的温情小说。

 

 

에쿠니 가오리 ‘낙하하는 저녁’
江国香织《沉落的黄昏》

 

 

소담출판사 (좌)국내 초판, (우) 14년 후 개정판
小潭出版社(左)国内初版,(右)14年后的修订版

 

 

에쿠니 가오리는 ‘냉정과 열정 사이’, ‘도쿄타워’, ‘반짝반짝 빛나는’ 등 가벼운 산문 같은 소설로 한때 ‘여자 하루키’로 부릴 정도로 인기를 모았던 작가다.
江国香织是《冷静与热情之间》、《东京塔》、《一闪一闪亮晶晶》等,以轻描淡写的散文类型的小说而红迷一时,可以称得上是《女版 村上春树》,是一位非常受欢迎的作家。

 

 

‘낙하하는 저녁’은 사랑을 뺏은 여자와 뺏긴 여자 간의 이야기로 미련, 집착, 타성 같은 괴로운 사랑의 감정이 고요한 저녁처럼 가라앉는 15개월간의 이야기를 그렸다.
《沉落的黄昏》讲述了夺走爱情的女人和被抢走爱情的女人之间的故事,描写了迷恋、执着、挫伤等痛苦的爱情情感,就像沉寂的夜晚一样,慢慢沉寂的,15个月的故事。

 

 

파울로 코엘료 ‘브리다’
保罗·柯艾略《布里达》

 

 

(좌)문학동네, (우)온라인 커뮤니티
(左)文学村,(右)网络社区

 

 

운명을 찾아 나선 스무 살 여성 브리다가 사랑을 찾고 더 나아가 자아를 발견하면서 변모해가는 가슴 뭉클한 여정의 기록이다.
这是关于为寻找命运的20岁女性布里达找到自己的爱情,逐渐发现自我,并改变自己面貌的,让人感动万分的旅程故事。

 

 

“당신은 이번 생에서 무엇을 찾고 있나요?”라는 물음이 읽는 이의 마음에 조용한 파문이 만든다.
“你这辈子要寻找什么?”这个问题,在读者的内心深处起了‘安静的风波’。

 

 

박민규 ‘카스테라’
朴敏圭 《卡斯提拉》

 

 

(좌)문학동네, (우)창비
(左)文学村,(右)窗雨

 

 

냉장고와 동거, 기린이 된 아빠, 거대한 개복치, 대왕오징어 등 일상을 벗어난 소재로 유쾌함을 자아낸다.
和冰箱同居,成为长颈鹿的爸爸、巨大的狗食、大王鱿鱼等,脱离日常生活的素材,让人感到愉快。

 

 

밑바닥 삶에 대한 애정과 자본주의 비판, 외계인이 등장하는 우주적 상상력과 해학 넘치는 문체로 박민규 작가의 특징이 잘 드러나 있다.
对底层生活的热爱和对资本主义的批判,外星人登场的宇宙想象力和幽默的文体,非常突出的表现了朴敏圭作家的特征。

 

 

이혜린 ‘열정, 같은 소리 하고 있네’
李慧琳 《假装热情》

 

 

(좌)소담출판사, (우)영화 ‘열정 같은 소리 하고 있네’
(左)小谭出版社,(右)电影《假装热情》

 

 

현직 연예부 기자가 자신의 신입 기자 시절 겪은 에피소드에서 모티브를 얻은 소설이다.
现任演艺部记者对自己新人记者时期经历的插曲中,获得灵感的小说。

 

 

출근은 있고 퇴근은 없는 그곳에서 사회생활의 ‘지랄 맞음’을 맹장, 손톱 등 참신한 비유로 풀어낸다.
只有上班,没有下班的那个地方,将社会生活的“丑恶”比喻为盲肠、指甲等新型比喻。

 

 

밀란 쿤데라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米兰·昆德拉《不能承受的生命之轻》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은 1960년대 나라를 잃은 체코와 1970년대 유럽을 뒤흔들어 놓은 전쟁의 시련 속에 놓여있다.
《不能承受的生命之轻》是1960年代,失去了国家的捷克和1970年代风靡欧洲的战争的考研中。

 

 

엇갈린 사랑을 하는 네 남녀는 온몸에 무거운 쇳덩어리를 달아놓은 것 같은 생의 한 없는 무게를 인식하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가벼움을 추구한다.
有一种截然不同的爱情,四个那女的身上像是挂着沉重的铁块,为了不去意识“生的重量”而不断追求“轻”的故事。

 

相关阅读:

“孝利家的民宿”的读书狂IU看过的5本书

这些韩国明星捧红的人气书籍,你注意到了吗?


Veduchina首页
关于公司
联系我们
免责声明
加入我们
广告服务

咨询热线:13701011949 客服QQ:821671389 客服MSN:wenguo@wenguo.com
Copyright 2017 Veduchina Co.,Ltd. All Rights Reserved
京ICP证070297号 京ICP备08006511号-12 京公网安备11010802026354号 广播电视节目制作经营许可证 信息网络传播视听节目许可证 许可证号:0109377